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4 교육강사봉사단 워크숍 개최

봉사단원 28명 참여해 결속을 다지는 시간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10/17 [12:03]

▲ 워크숍 단체사진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경기도 양주시와 동두천시에서 ‘2024 교육강사봉사단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그동안 자원봉사 기초 교육을 위해 나눔과 헌신의 자세로 봉사활동에 임하고 있는 교육강사봉사단 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28명의 교육강사봉사단(자원봉사자)이 참여했으며, 경기도 양주시 일대와 동두천시의 관광지를 돌아보며 그동안의 쌓인 피로를 풀고 활발한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결속을 다지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강정원 사무국장은 “교육강사봉사단분들이 펼치는 자원봉사 관련 기초 교육은 지역 사회복지를 강화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연 속에서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봉사단의 한 단원은 “단원들과 오랜만에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지친 마음을 채울 수 있었다. 강사의 사명감과 자부심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남겼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각 기업, 기관, 학교,수요처가 쉽게 자원봉사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초 교육’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5기를 신규 양성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