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겸 전 차관,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동참

정은아 | 입력 : 2022/02/08 [00:31]

▲ 김희겸 전 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장(오른쪽)이 대선에 출마한 이재명 후보와 악수를 하고 있다.     ©김희겸 사무소

 

김희겸 전 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장(차관급)이 역대 정부에서 일했던 장·차관급 전직 고위공무원의 일원으로 참여해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정부에서 일했던 전직 장·차관 106명은 7일 '국정연구포럼'을 출범시키고 서울 중구 소재 프레스센터에서 '국정운영포럼 출범식 및 지지선언'을 했다. 김희겸 전 차관이 이 행사에 동참한 것이다.

 

국정연구포럼은 민주정부 1·2·3기 고위 공직자 모임으로 이들은 “국정현장에서 체득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3월9일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후보의 승리를 위해 함께 할 것”이라며 “나아가 4기 민주정부 수립과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에 김대중 정부, 노무현 정부, 문재인 정부의 중요 역할을 하고 큰 성과를 낸, 국민들이 활용해 마땅한 유능한 인재들이 함께 해줬다. 든든하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4기 민주 정부는 이전 민주정부의 공과를 모두 함께 책임지고 잘한 것은 승계하고 부족한 점은 채우고 잘못된 것은 시정하면서 새로운 것을 더해 진화된 민주정부를 만들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그속에 여러분께서 함께 해준다고 하니 천군만마 보다 더 든든하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국가 자원 총동원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국정연구 포럼은 박승 한국은행 총재와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각각 상임고문, 상임대표를 맡았다. 이근식 전 행정자치부(현 행정안전부) 장관, 장하진 전 여성부 장관, 성경륭 전 청와대 정책실장은 공동대표로 이름을 올렸다.

 

권혁기 공보단 부단장은 "공직자들이 공직 경험을 통해 쌓은 실력과 전문성으로 국정운영에 공헌하기 위한 목적의 포럼"이라며 "국정 운영과 정책개발 연구·조사활동을 할 계획이고, 이번 대선에서 공약과 정책 평가·자문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희겸 전 차관은 행사에 참석한 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전직 장•차관들은 국정현장에서 체득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3월9일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후보의 승리를 위해 함께 할 것"이라며 "나아가 4기 민주정부 수립과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 정부에서 일했던 전직 장·차관 106명이 모여 '국정연구포럼'을 출범했다. 7일 서울 중구 소재 프레스센터에서 이들은 출범식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을 지지하고 나섰다.     ©김희겸 사무소

 

특히 김희겸 전 차관은 이재명 후보에 대해 “검증된 국가경영 능력, 사회개혁에 대한 확고한 의지, 국익 우선의 실용주의와 국민화합 정신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김 전 차관은 수원미래발전연구소장으로 수원시 발전에 힘을 모으고 있으며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국민안전지킴특보단장으로서 재난안전 정책에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