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경기지사 예비후보 "반도체 세계 일등 경기도 만들겠다"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방문...김동섭 사장 만나

정은아 | 입력 : 2022/04/13 [04:48]

▲ 12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방문한 유승민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유승민선거캠프

 

유승민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12일 '반도체 세계 일등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유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9시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 방문해 김동섭 사장, 김영식 제조 기술 담당 부사장, 박용근 CR전략 담당 부사장 등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유 예비후보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관련 필수 과제인 전기와 물 보급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그는 반도체 생산 라인을 둘러본 뒤 "지역 일자리 창출과 재정자립도에 크게 기여하는 기업이 더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제 도지사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유 예비후보는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방문에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서도 "경기도의 반도체가 세계를 제패하고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기도록 모든 정책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반도체 기술인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내 대학 정원과 연구소를 확충하고, 반도체 같은 첨단산업은 수도권 규제 등 각종 중첩규제를 풀어서 투자의 자유를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를 집중 지원하겠다. 교통, 전력, 용수, 탄소절감, 주거, 교육, 보육 지원을 경기도가 책임지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반도체는 우리 경제의 중심이고 경기도는 반도체의 메카"라며 "반도체 세계 일등 경기도, 유승민이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