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연주회 본격 시동

최회연 | 입력 : 2021/11/09 [10:02]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기조에 맞춰 지난 2일과 5일, ‘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연주회’를 시작으로 공연예술사업 정상화에 시동을 걸었다.

 

‘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연주회’는 집 밖 한걸음 문화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문화예술 수혜의 지역별 불균형을 줄이고, 시민들의 문화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히 거리공연 형식을 차용해 전문 공연장이 아닌 일상에서 즐기는 합창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 해마다 시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연주회는 격주 또는 격일 등교에서 전면 등교로의 일상 전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배곧 해솔초등학교, 시흥가온초등학교에서 등굣길 콘서트 콘셉트로 포문을 열었다.

 

등굣길에 콘서트를 마주한 교사와 학생들은 모두, 음악 감상을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덕에 일상회복의 기대감이 더욱 고조됐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는 위드 코로나 도입에 따라 새로운 일상으로의 전환을 맞이하는 시민들을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회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찾아가는 연주회를 시작으로 공연예술을 포함한 지역문화예술사업 정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추진 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고려하고 지나친 방역 이완을 경계하며 일상의 단계적 회복에 보폭을 맞추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시흥시립합창단은 소망트리 점등기념 콘서트(11월 말 예정), 고3 수험생 응원 콘서트(12월 2째 주 예정), 기획 연주회(12월 23일 예정) 등 다양한 공연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