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자살예방센터 전문가 워크숍 16일 온라인 진행

‘죽음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들’주제로 3가지 주제로 초청 강연

정은아 | 입력 : 2021/11/12 [11:18]

 

 

자살예방법과 건강한 삶에 대해 알아보는 ‘제8회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전문가 워크숍’이 오는 16일 오후 1시 비대면 방식(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근원적인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 시민의 정신건강과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의 인사말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죽음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들’을 주제로 한 다양한 초청 강연이 이어진다.

 

▲김석중 키퍼스코리아(유품 정리업체) 대표의 ‘죽음 후에 남겨진 것들’ ▲윤득형 ‘삶과 죽음을 생각하는 회’ 회장의 ‘죽음과 애도’ ▲장의준 철학박사의 ‘죽음의 의미, 철학적 고찰’ 등으로 이어진다.

 

워크숍은 수원시자살예방센터 등 정신건강 기관 실무자, 보건복지 사례관리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워크숍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12일까지 수원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www.csp.or.kr) ‘참여마당’에서 신청하면 문자로 온라인 링크(유튜브 채널 주소)를 안내받아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안병은 수원시자살예방센터장은 “아프고 힘든 마음의 고민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것이 자살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자살 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정신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1년에 설립된 수원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을 고민하는 사람, 자살을 시도해본 사람, 주변인의 자살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상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