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오는 22일 ‘시민강사 지원에 관한 조례’공포 예정

정은아 | 입력 : 2021/11/15 [17:13]

화성시가 재능과 역량을 갖춘 시민강사의 활동기반을 확대하고 양질의 평생학습이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구축에 나섰다.

 

기존에 평생학습기관들이 자체 강사풀에 한정돼 강사채용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폭넓은 시민강사 활용이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은 오는 12월까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 구축되며, 시민강사의 등록부터 서류검증, 기관 매칭, 활동기록, 역량강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시는 체계적이면서도 일원화된 정보관리로 시민강사들에게 폭넓은 활동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평생학습의 저변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시민강사가 많이 활동하는 문화, 교육, 복지 등 총 9개 유관부서가 협업해 진행됐으며, 오는 22일에는 송선영·신미숙 시의원이 공동발의한 ‘시민강사 지원에 관한 조례’도 공포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양질의 강의를 위해 시민강사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도 준비 중”이라며, “평생학습의 선순환을 이끄는 시민강사들이 더 많은 곳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