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6·25 비정규군 공로금 접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

정정애 | 입력 : 2021/11/16 [09:59]

 

국방부의 6·25 전쟁 당시 비정규군 신분의 공로자들에 대한 공로금 신청 접수가 시작된 가운데 대상자들이 대부분 고령인 점을 감안, 용인시가 신청 지원에 나섰다.

 

국방부는 지난달 14일 ‘6·25 비정규군 공로자 보상법’이 시행됨에 따라 6·25전쟁 전후 적 지역에서 비정규군 신분으로 국가를 위해 중대하고 특수한 임무를 수행한 공로자, 특별한 희생에 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공로자 등을 보상하기 위해 공로금 지급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본인 및 유족(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으로, ‘공로금 지급신청서’등을 작성해 보상심의위원회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위원회의 심사·의결을 거쳐 공로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달 14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고령인 대상자들이 신청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공로금 신청서 출력 및 작성을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 “비정규군 공로금 지급에 대한 내용을 잘 알지 못하거나 알더라도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 지원하게 됐다”며 “언제든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로금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국방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