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주희 박사, "역경에서 다시 일어서는 마음키우기" 강연지속가능사회포럼 교육위원회 강연 진행
|
지속가능사회포럼(상임대표 송준호)은 9일 수원 더함파크 1층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강연을 진행했다.
지속가능사회포럼 (준)교육위원회에서 진행한 이번 강연회는 다니엘센터 이주희 박사(교육위원회 위원장)가 '역경에서 다시 일어서는 마음 튼튼 아이키우기'라는 주제로 이어갔다.
강연에 참석한 분들은 서로 다른 환경속에서 어려움을 이겨나가며 살아가면서 어머니라는 이름으로 자녀를 키워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이주희 박사는 "코로나19 등 변화많은 사회속에서 자녀와 부모의 갈등과 자아존재감 등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라며 "역경에서 다시 일어서기위해서는 다양한 훈련과 마음의 전환 등을 통해 자신을 바라보고 자신이 속한 사회를 바로 보는 과정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송준호 지속가능사회포럼 상임대표는 "지속가능사회포럼은 수원을 사랑하는 다양한 분야의 분들이 함께 모여 수원시민들이 행복한도시, 미래세대가 즐겁게 살기위한 다양한 접근방식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강연회는 교육위원회 위원인 이주희 박사가 주도해 진행했으며 포럼 내 전문가들이 함께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강연들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사단법인지속가능사회포럼은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미래세대가 살아 갈 지속가능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창립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조사 및 연구 등 학술 사업, 주요 의제를 점검하고 제시하기 위한 정책사업,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교육사업, 교육·문화예술·체육·복지·경제 등 지역사회 공동체를 위한 사업,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 사업등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