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정 의장 "공감 정책으로 지역사회와 도시 발전에 기여하길"

수원특례시의회, '수원시정연구원(SRI) 개원 10주년 기념 학술포럼' 참석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3/09/13 [16:45]

 

▲ 수원특례시의회, '수원시정연구원(SRI) 개원 10주년 기념 학술포럼' 참석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9월 13일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열린‘수원시정연구원(SRI) 개원 10주년 기념 학술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가 및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등 기념식에 이어 ‘수원시정연구원(SRI) 10년의 성과, 수원시 미래전략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학술포럼이 진행됐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이번 학술포럼은 수원시정연구원 10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시민들에게 수원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높은 수준의 학술적 교류와 지식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아울러, 수원시정연구원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드는 정책연구기관으로 지역사회와 도시발전에 기여하며 계속해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포럼은 수원특례시의회 국미순 의원을 비롯한 전문가들이 함께 했으며, ‘수원특례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 발제에 이어 ‘변화하는 여건 속 수원의 도시경쟁력 강화 전략, '즐거움이 넘치는 도시, Fun City 전략' 등 다양한 주제발표 및 종합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