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무예24기 공연 볼 수 있는 정조테마공연장 문 열었다

정조테마공연장 개관식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3/09/27 [08:53]

▲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무예 24기’를 비롯한 수원의 다양한 문화콘텐츠 공연을 선보일 ‘정조테마공연장’이 문을 열었다.

수원시는 26일 팔달구 정조로 817 현지에서 정조테마공연장 개관식을 열었다.

화성행궁 옆에 한옥 형태로 지어진 정조테마공연장은 연면적 3412.7㎡, 지상 1층·지하 2층 규모다. 1층에는 어울마당·교육실, 지하 1층에는 노천공연장·연습실·공연지원 사무실이 있다. 지하 2층에는 258석 규모 메인공연장과 분장실·대기실이 있다.

정조테마공연장이 지난 7월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으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본인증 우수등급을 받기도 했다.

2020년 4월, 수원시와 정조인문예술재단은 재단이 정조테마공연장을 건립해 수원시에 기부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고, 지난 6월 기부채납을 완료했다. 총사업비 160억 원이 투입됐다.

정조테마공연장에서는 ‘무예 24기’ 상설 공연을 비롯해 수원의 특색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공연을 연다. 무예 24기는 정조대왕 명으로 편찬된 무예서 '무예도보통지(武藝圖譜通志)'에 수록된 24종류의 무예다.

무예24기 공연은 그동안 야외에서 이뤄져 날씨가 좋지 않으면 공연을 할 수 없었다. 혹한기, 혹서기에도 공연을 중단해야 했다. 정조테마공연장 개관으로 날씨에 상관없이 공연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개관식은 수원시립공연단의 무예24기 공연, 판소리 명창 남궁정애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정조테마공연장은 수원화성 일원 체험형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정조대왕의 애민 정신이 실현되는 공연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9월 30일에는 정조테마공연장 야외마당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특별 공연 ‘완월연, 함께 빛나는 소망의밤’을 상연하고, 10월 3일에는 무형문화재 김복련이 공연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영상취재)지역상생 꿈꾸는 '오산양조'...김유훈 "전통주 꾸준히 연구하겠다"
메인사진
[기획영상]'오산 세교3지구 선정'...7전8기 오뚜기 이권재 시장 "일냈다"
메인사진
정명근 화성시장, 김진표 '수원군공항 특별법 발의'하자 "자치권침해" 반발
메인사진
화성 입파도 근처 보트 침몰...3명 구조한 김채규 대표 "구조할 수 있어 감사하다"
메인사진 없음
[영상인터뷰]김원진 수원마을만들기협의회장, 수원시장상 수상
[영상]김승일 도시재단마을자치지원센터장 인터뷰
메인사진
이천시 모가면 새마을협의회 쌀문화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기탁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보육인대회서 보육교직원 노고 격려
메인사진
민주당 경기도당, '돈봉투 전달' 의혹 강수현 양주시장 검찰 고발
메인사진
수원 전세사기 피해 신고 사흘새 3배...경찰, 피고소인 부부 출국금지
메인사진
수원시갑 지역위, 수원시 지역발전위한 정책 논의
(영상)이재명 체포안 가결뒤 비명계 살해 암시글 올렸는데 법원은 영장기각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