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전세사기 피해 신고 사흘새 3배...경찰, 피고소인 부부 출국금지

정은아 | 입력 : 2023/10/08 [01:16]

▲ 경기남부경찰청     

 

수원시에 발생한 수 억원 대 전세사기 의심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추가 피해 신고가 잇따르면서 임대인 부부에 대해 출국 금지를 조치했다.

 

8일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수원시 일대 빌라와 오피스텔 여러채를 보유한 부부가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잠적했다는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된 가운데 피해 신고가 이날 까지 21건으로 집계됐다.

 

지난 4일 수원남부경찰서에서 경기남부청으로 사건이 이관될 당시 6건이었던 것이 사흘 새 15건으로 늘어 난 것이다. 

 

피해 임차인들은 A씨 부부와 1억 원 상당 임대차 계약을 맺었지만 최근 연락이 두절되면서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고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하고 있다. 

 

경찰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A씨부부가 경기도 일대 더 많은 오피스텔을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 되면서 향후 피해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이들 부부를 출금금지를 조치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피해 신고자들의 진술을 들은 뒤 A씨 조만간 부부를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4.10총선현장
[영상 4·10총선]방문규 수원병 국민의힘 예비후보, 한동훈 힘 보탠 '수원~성균관대역 철도 지하화 공약' 눈길
메인사진
염태영, 수원무 공천 확정...수원의 민주당 첫 주자
메인사진
박재순 수원 무 예비후보, "정체되고 잃어버린 12년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심판"
메인사진
수원 병 김영진 의원, 22대 총선 예비후보 등록...'3선 도전' 공식화
메인사진
이신남 예비후보, 반도체메가시티 與 장관 출신 방문규 직격
메인사진
김승원(수원시갑) 출마 선언, ‘3대 개혁·3대 혁명 완성’ 선언
메인사진
"새로운 화성비전 만들 터"...김하중 변호사, 화성을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메인사진
염태영, “尹-한동훈 갈등?...김건희 특검 수사해야
메인사진
방문규 전 산자부 장관, 수원병 출마선언..."수원의 심장 다시 뛰게 하겠다"
메인사진
[영상]화성 '찐' 아들 홍경래 전 중앙농협 경기본부장, 화성갑 출마 선언
메인사진
조재훈 전 경기도의원, 총선 출마 선언..."오산시민 위하는 진짜 일꾼되겠다"
메인사진
[미리보는2024총선 인터뷰] 김승원 국회의원 "신수원선 전 구간 조속 착공 최선 다하겠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