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 '돈봉투 전달' 의혹 강수현 양주시장 검찰 고발

양주시의원 동유럽해외연수 당시 돈봉투 전달 의혹

정은아 | 입력 : 2023/10/13 [02:45]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12일 강수현 양주시장을 굥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고 있다. (제공=민주당 경기도당)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강수현 양주시장(국민의힘)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12일 민주당 경기도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강수현 양주시장이 시의원과 공무원 등에게 해외연수 경비 명목으로 수 백만원을 불법으로 전달했다는 의혹이 있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한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양주시의회 의원 8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및 양주시청 직원 12명 등 20명은 7박9일의 일정으로 헝가리, 오스트리아, 체코 등 동유럽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강 시장이 이때 시의원 8명 전원에게 미화 100달러 1장이 든 돈 봉투를 건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당시 일부 시의원들은 돈봉투를 거부해 일부는 돌려줬으나 전부를 돌려줬는지는 확인되지 않고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4.10총선현장
[영상 4·10총선]방문규 수원병 국민의힘 예비후보, 한동훈 힘 보탠 '수원~성균관대역 철도 지하화 공약' 눈길
메인사진
염태영, 수원무 공천 확정...수원의 민주당 첫 주자
메인사진
박재순 수원 무 예비후보, "정체되고 잃어버린 12년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심판"
메인사진
수원 병 김영진 의원, 22대 총선 예비후보 등록...'3선 도전' 공식화
메인사진
이신남 예비후보, 반도체메가시티 與 장관 출신 방문규 직격
메인사진
김승원(수원시갑) 출마 선언, ‘3대 개혁·3대 혁명 완성’ 선언
메인사진
"새로운 화성비전 만들 터"...김하중 변호사, 화성을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메인사진
염태영, “尹-한동훈 갈등?...김건희 특검 수사해야
메인사진
방문규 전 산자부 장관, 수원병 출마선언..."수원의 심장 다시 뛰게 하겠다"
메인사진
[영상]화성 '찐' 아들 홍경래 전 중앙농협 경기본부장, 화성갑 출마 선언
메인사진
조재훈 전 경기도의원, 총선 출마 선언..."오산시민 위하는 진짜 일꾼되겠다"
메인사진
[미리보는2024총선 인터뷰] 김승원 국회의원 "신수원선 전 구간 조속 착공 최선 다하겠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