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년 연속 독거 어르신 생신 잔치 추진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2/27 [07:28]

▲ 시흥시청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을건강 복지계획’의 하나로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 잔치를 추진하고 있다.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 잔치는 인적 안전망이 취약한 10명의 독거 어르신을 월 1회 초대해 함께 식사하며 축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지난 26일 독거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감 지원과 지역주민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마련된 생신 잔치는 관내 복지시흥디딤돌 후원업체인 고향참우마을에서 어르신 식사비를 지원하고, SM갤러리와 파리바게뜨 정왕시장점에서 생신 꽃과 케이크를 지원함으로써 더욱 풍성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에 생신 잔치에 초대된 한 어르신은 “생일을 맞은 또래와 봉사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라며 단체 사진을 보며 활짝 웃었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외로운 어르신들께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2년 연속 동참해 주신 후원업체 대표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정왕본동의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