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KTX광명역사컨벤션웨딩홀과 함께하는‘초복맞이 한끼나눔 찬찬찬’진행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7/09 [17:32]

▲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한끼나눔 찬찬찬’ 사업과 함께 KTX광명역사컨벤션웨딩홀 후원으로 삼계탕 50세트를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한끼나눔 찬찬찬’ 사업을 진행해 독거 어르신들에게 온정이 담긴 한끼를 대접했다.

아울러 이날 초복을 앞두고 KTX광명역사컨벤션웨딩홀 후원으로 삼계탕 50세트를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정민정 대표는 “평소 이웃을 돕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보양식을 준비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삼계탕 한 그릇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희만 위원장은 “올해 무더위가 예상되어 어르신들 건강이 걱정됐는데 이렇게 삼계탕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삼계탕 드시고 힘차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한 동장은 “지속되는 폭염으로 어르신들이 힘든 시기에 정성이 듬뿍 담긴 삼계탕을 후원해 준 광명역사컨벤션웨딩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름철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끼나눔 찬찬찬’사업은 관내 외식업체 ‘상상초월’, ‘마을회관’, ‘광명동굴삼계탕’, ‘명성참숯갈비’의 후원을 받아 홀로 생활하고 있는 독거 어르신에게 매월 안부 확인과 더불어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