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실시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7/09 [17:30]

▲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광명사거리역 일대에서 어려운 이웃을 찾아 지원하기 위한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을 실시했다.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광명사거리역 일대에서 어려운 이웃을 찾아 지원하기 위한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안내문을 얼음 생수, 시장바구니와 함께 전달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신고해 주길 당부했다.

김군채 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방치되지 않도록 주민들의 큰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외에도 홀몸 어르신 야쿠르트 안부 확인, 어르신 생신잔치, 밑반찬 나눔, 명절 온누리상품권 지원, 홀몸 어르신 삼계탕 대접,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배식 봉사, 주거 취약계층 방충망 설치, 소외계층 아동 캠핑 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등 촘촘한 인적 자원망을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