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김기정 회장,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촉구

정은아 | 입력 : 2024/03/26 [15:39]

▲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 26일 광주시의회에서 주관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0차 정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 26일 광주시의회에서 주관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0차 정례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시·군의회 의장 31명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주요 안건으로는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건의의 건 ▲제169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등이 상정됐다.

 

특히,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촉구 결의안은 지방세 중과 완화, 공장 총량제 완화, 행위 규제 완화 등 경기도 시군 규제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

 

김 의장은 “실질적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 선진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협의회는 앞으로도 지방의회법 제정, 지방의회 위상 강화 등 현안들을 함께 헤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는 김포시에서 6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가볼만한곳]70만 시민 찾은 일월,영흥수목원, 17일부터 '수수한 봄-밤' 야간개장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