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기요양재가기관연합회, 최우수기관 평가사례 무료 교육설명회 개최

정은아 | 입력 : 2024/04/05 [15:39]

  

▲ 김종우 수원시장기요양재가기관연합회장이 5일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방문요양기관 정기평가 대비 최우수기관 평가사례교육 설명회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2024.4.5/정은아 기자    

  

수원시장기요양재가기관연합회는 5일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방문요양기관 정기평가 대비 최우수기관 평가사례교육 설명회를 무료로 진행했다. 

 

설명회는 재가장기요양기관 경기도 2023년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주)다니엘노인복지센터 김종우대표(경기도장기요양기관협회 경기남부지부장, 수원시장기요양재가기관연합회 회장)가 강의를 진행했다.

 

(주)다니엘노인복지센터 김종우 대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요양급여비용을 모범적으로 청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강의에서는 (주)다니엘복지센터의 운영방침과 기관평가 준비에 대한 제반 사례와 2024년도 장기요양기관 재가급여 평가매뉴얼(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복지용구 등) 교육을 진행하는 자리로 120여명의 장기요양재가기관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4월 2022년 급여비용 청구기관 3만1417개소 중 상위 1%에 속한 청구우수 기관으로 (주)다니엘노인복지센터를 포함해 재가기관(방문요양·방문목욕·방문간호) 200개소, 시설기관(주야간, 단기보호 포함) 130개소가 선정했었다.

 

청구그린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심사조정 및 환수 미발생 등 자격기준을 충족한 기관 중 선정기준 각 항목별 배점 합 상위기관 대상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김 대표는 청구관리시스템 RFID 전송에서 공공기관과 민간기관 가운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방문요양행복나눔터 정지영 센터장은 "지난해 신설 기관인데 이런 정보교류가 없어서 필요성을 많이 느꼈는데 이번 기회에 많은 정보를 얻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잘하는 기관을 모니터링을 실제로 하기가 어려운데 이렇게 김종우 회장님이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우 대표는 "장기요양재가기관을 운영하시는 기관장들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라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사례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관내 기관들이 더좋은 재가 장기요양기관으로 발돋음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우수기관 선정에 대해서는 "그동안 사회복지사 선생님과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헌신의 노력과 그리고 어르신들에게 남다른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주신 덕분에 받게 된 것같다"라며 "앞으로 더 좋은 재가장기요양기관으로 발돋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수원시장기요양재가기관연합회는 5일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방문요양기관 정기평가 대비 최우수기관 평가사례교육 설명회를 무료로 진행했다. 회원들이 사례중심의 내용을 숙지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모습이 인상깊다. 2024.4.5/정은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가볼만한곳]70만 시민 찾은 일월,영흥수목원, 17일부터 '수수한 봄-밤' 야간개장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