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년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 대응전략 전담조직 구성

공기업 경영평가‘가’등급 달성을 위한 TF팀 조직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5/21 [08:31]

 

▲ 고양특례시청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고양특례시는 2025년 상수도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 달성을 위해 경영평가 대응전략 TF팀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영평가 지표 담당자로 구성되는 TF팀은 2023년 평가지표별 결과를 공유하고, 2025년 평가지표 세부 검토, 상수도 분야 전문가 자문을 통해 2025년 경영평가 준비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작년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기초상수도 부문에서 ‘3회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양시는 경영평가에서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추진한 지방 상수도 현대화 사업, 믿을 수 있는 시민만족 수질 검사,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 스마트 지방상수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동환 시장은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나’ 등급을 받은 것은 고양특례시가 윤리·인권 경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양시민에게 질 좋은 상수도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