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7/04 [10:54]

 

▲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은 3일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주민자치회 이해와 원활한 사업 추진'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루어진 이날 교육에는 세류3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강사는 주민참여예산 컨설팅, 의제발굴 워크숍, 마을공동체 활동 등을 주제로 강의 경험이 풍부한 김광원 수원시 참여예산네트워크 운영위원으로, 이날은 △주민자치 개념 이해와 자치위원의 역할 △주민자치 활동 사례와 시사점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장권 세류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주민자치회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3일 교육이 마지막 4회 차로 마을자치계획의 원활한 수립 및 발굴, 주민자치 갈등관리 및 소통의 기술, 주민총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를 효과성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각종 교구를 활용해 세류3동 주민자치회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총 4회에 걸쳐 실시했다고 동 관계자는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