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의 체계적 확대방안 마련 주문

정은아 기자 | 입력 : 2024/07/25 [18:07]

▲ 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


[경기뉴스미디어=정은아 기자] 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25일 제376회 임시회 기획재정위원회 평화협력국 업무보고에서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의 체계적 확대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박상현 의원은 "평화협력국이 코로나19로 인해 출장 및 업무 수행이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며 "이와 더불어 당시 평화협력국은 1년 넘게 지속된 검찰 수사로 인해 매우 위축된 상태였다"고 언급했다.

또한 박 의원은 “2022년 10월, 조직개편을 통해 국제평화센터가 효율성 문제로 해체됐으나, 이후 여러 측면에서 각고의 노력을 수행한바 안정화 궤도에 올랐다고 본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한 현재, 평화협력국이 다시 체계적으로 대북 협력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의원은 제3지대에서 유엔을 통한 직접적인 대북 협력 방안을 재검토할 것을 주문하며, "남북교류협력의 체계적인 확대 방안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남북 교류 협력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상현 의원은 “앞으로 경기도가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평화협력국의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방안을 모색할 것”을 거듭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메인사진 없음
경기도·국가인권위, 인권·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연대회의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