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수원양조농업회사법인(주), ‘수수한주’ 막걸리 출시

정은아 | 입력 : 2024/07/04 [21:16]

▲ 수원양조농업회사법인(주)(이하 수원양조, 대표 김미전)가 새로운 막걸리 브랜드 ‘수수한주’를 출시    

 

수원양조농업회사법인(주)(이하 수원양조, 대표 김미전)가 새로운 막걸리 브랜드 ‘수수한주’를 출시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수원양조는 117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양조장으로, 이번 출시를 통해 전통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예정이다.

 

수원양조의 김미전 대표는 “수수한주는 수원양조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막걸리로, 올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인 탁주와 증류주 중 첫 번째 제품”이라며, “이 제품은 수원의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결과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원양조의 역사는 1907년 수원양조주식회사로 시작되어 일제강점기 시절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수원양조는 이번 ‘수수한주’ 막걸리 출시를 기점으로, ‘수수미주’ 막걸리와 수원양조만의 독특한 증류주인 ‘샛별소주’ 등 잊혀져가는 수원 전통주의 복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김미전 대표는 “수원양조는 우리가 지켜야 할 수원의 전통주의 역사”라며, “2024년을 수원양조 부활의 기점으로 삼아, 수원만의 특색 있는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원양조 막걸리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막걸리 아이스크림, 막걸리 빵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차별화된 맛과 향으로 전통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수원양조는 2023년과 2024년에 걸쳐 전국국제영화제에 초대받아 시음 행사를 개최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수수한주’, 막걸리 아이스크림, 막걸리 빵 등의 시음 행사를 열어 많은 국내외 영화인들에게 전통주의 매력을 알렸다.

 

수원양조는 앞으로도 전통주의 복원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전통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117년의 역사를 지닌 수원양조가 앞으로도 전통과 현대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양조, 수수한주, 김미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현장속으로
메인사진
[기획]'글로벌축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축제, 꼭 가봐야 할 이유 있다
메인사진
[현장취재]한국나노기술원, 과학문화융합포럼...AI 헬스, 문화, 젠더를 고민하다
메인사진
인라열 봉사단체, 박상면 배우와 함께 추석맞이 조건 없는 나눔 '훈훈'...660여만원 기부
메인사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고기초 학부모 '소통'...통학로 점검
메인사진
수원 '반도체 패키징 트랜스 포럼' 개최...김희열 삼성전자 상무 "성장동력은 '협력'"
메인사진
수원새빛돌봄 1주년...촘촘히 챙긴 이재준 수원시장, 지원 가구 '소통'
메인사진
'아안모'시민감시단, 아이들 인권 보호 본격 활동 시작
메인사진
수원시마을만들기 조례 폐지안, 수원시의회 부결
메인사진
수원 세류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의 힘으로 반찬경진대회 개최
메인사진
[인터뷰] 이종희 공수모 대표 "수원마을만들기조례 유지되야한다"
메인사진
[다시보는인터뷰]전경원 경기도청 자문관, "IB 한계를 학생이 감당하기에는 입시 현실이 가혹하다"
메인사진
'성인페스티벌 논란'...수원시민사회단체·수원시, 공론화 및 법적 제도화 추진한다
광고